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3

디아블로3 불지옥에서 서민 수도사 혼자서 올킬해보자!!

디아블로3 불지옥에서 서민 수도사 혼자서 올킬해보자!!

안녕하세요! 서민 수도사님들께 불지옥을 모두 솔플로 클리어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리게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1.공격력이 2만정도만 나와도 될듯해요.. 저는 무기 공격력 750정도에 전체 공격력이 1만 9천 정도밖에 안되요.ㅎㅎ 하지만 눈뽕과 여러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들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답니다. 실제로 불지옥 4막까지 공격력이 안나와서 힘들었던 적은 없었어요..ㅎㅎ

2.제겐 좀비 수도가 답이었습니다.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았지만 저한테는 이방 법이 되더라고요. 먼저 극확은 휘몰이를 써야하기에 반지와 방패로 기본 극확에 플러스 12%정도를 올린 것이 전부인데, 휘몰이 3중첩 하기에 어려움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공속을 올리기 위해서 극피는 과감하게 포기했구요.. 기본 극피로 싸웠습니다. 또 목걸이에서 600 반지 하나에서 200 무기에서 300 해서 1100의 적생을, 장갑, 반지 2개, 목걸이, 무기 해서 초당 공격횟수를 1.94로 올렸습니다.

3.모든 저항은 700 안쪽도 충분하더군요.. 사실 액3 그홈부터 2~3번 정도 특정 정예몹한테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모저 올려주는 진언은 써주시면 되요.. 저는 회피 진언 힘든 상대랑 치유의 진언 환난의 시기를 바꿔가면서 썼어요. 모저 목표를 700으로 잡으니깐 아이템을 맞출 때도 모든 템에 모저+개저가 붙은 템이 아니라 걍 개저만 50 정도 붙은 것 몇개 정도 써도 큰 문제 없이 700정도 맞출 수 있더라고요.

4.스킬은 밑의 스킬을 주로 썼는데요. 휘몰이에서 불바람을 주로 썼지만 지속 기술과 진언을 통한 무한 힐이 좀 더 필요할 때가 있어요. 위의 저항 스킬을 바꿔서 사용했던 것과 같이 이번에도 휘몰이 불바람이나 휘몰이 내면의 폭풍을 바꿔가면서 써주시면 좋을듯합니다. 힐은 불같은 노여움으로 조금이나마 부족한 공격력을 채웠고요, 평안은 휘몰이나 진언과 마찬가지로 승천을 할 때도 있고 평화로운 휴식으로 바꿀 때도 있어요. 지속 기술은 거의 만물의 조화랑 주도권 초월을 썼는데, 수도 유저님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기술인 거 같아요.. 저도 저게 제일 좋더라고요. 참 그홈을 잡을 때는 만물의 조화 대신 결의를 썼어요.. 저는 개저를 독저항으로 마췄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죠..ㅎㅎ

5.제일 중요한 것은 민첩 1700 활력 1000 방어도 6000 정도를 맞추는 것인데요. 방어도는 방패나 용병을 통해 어느 정도 끌어 올릴 수 있는데, 민첩과 활력을 저렇게 맞추는건 쉽지 않은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신발에 이속도 포기하고 투구와 팔에 극확도 포기하고, 장갑에 쌍극피를 다 포기했답니다.ㅠㅠ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아이템 맞추는 방법이 있는데 각 방어구마다 민첩과 활력을 주는 양이 다르다라고요, 예를들면 장갑은 민첩을 많이 주고요, 바지인가 갑옷인가는 활력을 많이 줘요. 그래서 어떤 방어구에서는 민첩 170이 붙으면 엄청 비싼데 어떤 방어구에서는 비교적 비싸지 않죠. 활력도 마찬가지고요.. 적절히 각 방어구당 미리 잘 계산하셔서 민첩과 활력을 땡겨오셔야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