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제노니아5 팔라딘 스탯 스킬 추천!!!

제노니아5 팔라딘 스탯 스킬 추천!!!

1. 팔라딘 스탯 투자 방법


   1) 올근력 투자 : 최고의 데미지를 위한 스탯 투자 방법. 하지만 기본적으로 근접형 캐릭터인 팔라딘의 경우 보스 혹은 몬스터에게 맞지 않고 플레이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회피, 방어력, 그리고 각종 버프 및 액티브 스킬로 최적의 조건을 만든다 하더라도 올근력 투자는 생존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유저 다수의 의견.

   2) 근력 체력 분산 투자 : 근2 체1, 혹은 근1체2 투자로 생존에도 어느 정도 신경 쓴 육성법. 가장 일반적인 육성법이다.

   3) 올체력투자 (좀비 팔라딘) : 난 죽지 않아. 하지만 상대도 죽지 않지.... PvP에 강한 캐릭터로 알려져있으나 레벨업이 힘들다는 이유로 많이 선택하는 육성 방법은 아니다. 하지만 만렙 이후 장비 및 강화석으로 근력을 확보하고 보너스 스탯을 체력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다.

2. 팔라딘 추천 스킬

 * 액티브 스킬 - 스킬 레벨에 따른 상승폭이 큰 액티브 스킬의 경우 마스터하는 것이 좋지만 상승폭이 적거나 단순히 무적 판정 효과만을 노린 스킬의 경우엔 최소한의 레벨만 투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1) 방패 돌진 : 무적 판정 스킬. 특히 몬스터에게 둘러싸여 급히 빠져나오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굳이 마스터할 필요까지는 없다는 것이 일반적.

  

   2) 큐어 라이트 :  역시 무적 판정 스킬. 게다가 체력까지 회복하니 1석 2조. 마스터하거나 4~5포인트만 투자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3) 홀리 크로스 : 공격력이 상당하며 발사체가 대상을 관통한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슬로우 효과까지 추가. 1포인트 투자가 일반적.

   4) 침묵의 망치 : 적의 주문 사용을 금지하는 스킬. 하지만 그 효과보다는 심판의 망치 선행 스킬이므로 1포인트만 투자.

   5) 수호의 갑옷 : 마스터 하는 경우가 많은 팔라딘의 주 방어 스킬. 일종의 버프형 스킬로 방어력을 올려준다. 마스터 시 방어력 47% 증가, 지속시간 39초로 상당히 효과적이다.

      6) 심판의 망치 : 팔라딘의 주 공격 스킬. 마스터 시 공격력이 1015%, 스턴 확률이 무려 77%에 달하는 효율 좋은 스킬이다.

   7) 대천사의 가호 : 소환수 대천사를 소환하는 스킬. 마스터 하는 경우가 많다. 외롭지 않다.

* 패시브 스킬 :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패시브 스킬은 전부 다 찍고 싶을 정도로 유용한 스킬이 많다. 특히 체력증가와 패시브마스터는 1포인트라도 주고 싶을 정도. 액티브 스킬 포인트를 잘 조정하여 패시브 스킬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공격력증가 : 마스터는 기본.

   2) 방어력 증가 : 마스터는 기본,

   3) 크리율증가 : 마스터는 기본.

   4) 체력증가 : 스킬 포인트가 남으면 꼭 찍어야 하지만 체력 증가까지 손대기는 쉽지 않을 지도. 자금이 풍부하여 젠스킬을 구매하였다면 주저말고 투자하자.

   5) 근력증가 : 마스터는 기본

   6) 패시브마스터 : 체력증가와 더불어 소중하지만 스킬 포인트가 부족해 찍기 힘든 스킬. 역시 자금력이 있다면 주저없이 찍고 싶은 스킬이다.

   7) 근력당방어력 : 방어력을 뻥튀기 시켜주는 소중한 스킬.



3.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팁이라 보면 팁일 수 있는 정보 (소심함)

심판의 망치, 대천사의 가호를 주 공격 스킬로 사용하며 나머지 액티브 스킬을 무적 판정 스킬로 이용, 보스에게 최소한의 데미지를 입는 것이 팔라딘 보스 공략의 중요 포인트이다. 자칫 과다한 스킬 사용으로 인해 SP포인트가 모자라 스킬을 사용하기 힘든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체력 물약은 기본적으로 퀵 슬롯에 배치해 놓는 것도 중요 포인트. 타 캐릭터에 비해 비교적 높은 방어력과 힐 스킬 구비로 인해 조금은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한 팔라딘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