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산성밀리언아서 인자전 완벽 공략!![확밀아]
확산성밀리언아서 인자전 완벽 공략!![확밀아]
1.심리전(?)
인자전은 일단 배틀에 속해있음을 명백히 알자. 밀리언아서에서 배틀이란 원래 서로의 덱중 누가 더 강한지 가리기 위해 있는 컨텐츠. 그렇기에 인자전은 상대의 덱을 읽는 독심(?)능력이 중요하다. 일단 돌발비경이 아닌 인자전일경우와 돌발비경일 경우, 그리고 시간으로 나누어 보자.
1-1일반인자전
1-1-1 인자전시작1일~2일
인자전이 처음 시작되는 순간 대부분 사람들은 월요일이 아니면 거의 시즌 비경을 돌게된다. 이때 인자전 낚시가 제일 적다. 고렙들도 인자전보단 비경돌아서 요정렙 올리는데 바쁘니까. 특히 랭킹전때는 아예 인자를 보지않는 사람이 있다. 물론 6성이라면 초반이라도 풀덱이라던라 페이크카드러가 있을수있다.
1-1-2 인자전시작 3일~7일
이때쯤 되면 사람들은 아마 인자전을 슬금슬금 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래도 이때는 크게 무리없이 인자전을 할 수 있을것이다. 풀덱러와 페이크카드러는 잘 피해가며 인자를 모으자.
단, 6성 인자전일경우 이때부터가 정말 치열하다. 6성을 빨리 가지기 위한 욕망(?)때문에 이때부터 사람들이 열심히 인자전을 달릴 것이다.
1-1-3인자전 시작 8일~13일
시즌의 후반이다. 5성인자전 시즌일경우 무리없이 비스크를 쳐도 Only비스크나 한줄덱정도 일것이다.
대부분 자숟이라던가 빠른 숟을 두기위해 한줄덱을 세팅한다. 그런 한줄덱을 파괴하는 선공카나 깡공카를 한장두고 잡던지 아니면 비스크로 미러전를 하자. 6성 인자전은 조금식 열이 가라앉기 시작할 것이다. 그래도 조심하자. 나오는 페이크 카드를 설치하고 풀덱세팅으로 두자.
1-1-4인자전 시작 14일~마지막날
5성인자전은 이때가 제일 한산하다. 그리고 고비다. 풀덱러는 적지만 1줄, 2줄덱러와 수없이 쌓인 페이크카드 (특히 랭킹전이면 엄청나다)가 난무한다. 이때는 그냥 비스크라브렛을 들고 열심히 같은 비스크를 때려서 노가다를 하는게 좋다. 6성인자전일경우는 반정도의 사람이 아마 풀돌이 되었으니 이때는 배틀상대의 프로필을 보고 프로필에 '인자전 끝~, 인자가져가세요'등의 글이 가끔 써져있을테니 그런 착한 사람들에게로부터 인자를 가져가자.
1-1-5인자전 시즌 그후
이후로는 5성이든 6성이든
마음껏해도 무방하다. 거의 새시즌 때문에 아마 수없이 많은 감사형 니무에가 보일텐데 거의다 니무에 달랑 한장이거나 1줄덱정도다.(저렙들은 아마 프리기프트카드 정도나 이벤트카드가 자리를 잡을 것이다.) 이때는 그냥 자유니까 자율적으로 하도록. 그러나 6성 인자전은 모르겠다. 그전에 필자는 그라게즈안눈을 인자전 끝나고 천천히 할려는데 인자조각7(인가)이 아예 사라져버려서 풀돌을 못해버렸다. 그러므로 6성 인자전은 미리미리 해두자.
1-2 돌발비경인자전
돌발 비경 인자전은 심히 짜증나고 하기 귀찮다. 시즌이 시작하는 날 나오면 모르지만 시즌 시작이 아닌 시즌중간쯤이면 대부분 덱이 강하기때문. 돌발비경 인자전은 일단 먼저 인자를 많으모으고 많이 지키자. 돌발비경인자전때는 아무리 첫날 이라도 사람들의 페이크와 빈집털이가 난무한다. 그렇기에 자기 세력이 모을 수 있는 인자는 많이 모아두자.
돌발비경인자전을 해야하는 타이밍은 초반에는 돌발비경이 나오는 그 시간부터 하는게 좋다. 주로 첫돌발비경에 나오는 요정들은 아직 저렙이라 매우 약하니, 거의다 1줄덱이다. 이 때를 노려 일찍 인자전을 끝내버리자. 단 돌발비경이 막 나왔다 해도 방심은 금물이다.
중반쯤 되도 아마 최적의 시기는 초반이랑 같은 돌발비경시간이다. 그러나 이 때는 페이크카드가 루프로 많이 보급되고 풀덱도 많을 시기니 가려서 인자를 강탈하자. 페이크카드가 나와도 절망하지 않고 꾸준히 하자.
후반은 정말 애매해진다. 상대가 어떤 덱을 세팅해놓는지를 모르기 때문. 풀덱으로 요정을 잡고, 쓸데없이 페이크카드가 넘치기 때문. 심지어 아직 확정 안됬지만 이번 주말에 아서콜로세움이 열린다는 얘기가 있어서 풀덱러가 갑자기 급증해버리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다. ( 물론 저렙은 상관없다 ) 그렇기에 후반에 인자전에서는 인자가 조금 남았다면 비스크를 들고 비스크사냥을 나가던지, 풀덱vs풀덱이 제일 쉬운 방법임을 명심하자. 인자전시즌 종료후는 정말 하지 말자... 수없이 많은 페이크가 난무하니까... 결론은 이번 슬링시즌은 일찍이 끝내버리자.
1-3 짧은 인자전
첫 인자전이였던 그라게즈안눈을 아는가? 이 당시는 페이크카드가 루프로 보급되지 않고 기간도 이틀 밖에 안되서 아마 종종 인자를 획득하자 마자 사라져버리는 기괴한 일이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 짧은 인자전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아마
나오면 홍차가 넉넉하지 않은 이상 그 인자전은 포기해버리는것도 무방하다. 진짜로 그라게즈안눈같은 짧은 인자전은 다시 안오길 빈다.
2. 덱세팅
아까 언급했듯이 인자전은 배틀이고 밀아내에서 배틀은 덱겨루기다. 1번 공략에서는 상대의 덱쪽으로 공략을 했다면 이번에는 자신의 덱이 대한 공략을 하겠다.
2-1 인자모으기
인자를 모으기 위해서는 공략 1에서처럼 덱을 읽고 그 덱에 맞는 덱 세팅을 해야한다. 일단 상대의 덱을 정확히 간파하자. 그러기에 상대의 덱리더에 따른 방법을 설명한다
2-1-1 비스크라브렛, 혹은 저코스트 카드, 치어리, VIP
저렙유저일 경우는 이것은 그냥 밥이라 생각하고 5성정도의 카드로 잡으면 되지만, 고렙은 절때 건들면 안된다. 주로 풀덱페이크일수도 있다. 이런 경우는 프로필을 확인해 인자수집이 끝났음을 말하는 사람은 가져간다. 그러나 아니면 그냥 무시하자.
2-1-2 현역배수
배수카드다. 현재는 순백형과 수복형이 자리잡고 있다. 배수카드가 리더인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의 덱이 풀덱인지 아닌지 확률은 50:50, 그러니까 이 때는 공카가 들어간 한줄덱이나 선공카로 한번 시험해보자.
2-1-3 시즌드랍 5성, 6성
저렙들은 상대리더가 5, 6성이면 피하자. 거의 풀덱일 확률이 높기때문, 그러나 고렙들은 이런 부류를 노리자. 특히 CP가 좋은 시즌드랍카드이거나 효율좋고 공체합 높은 카드면 1줄덱을 무난하게 이길정도의 덱세팅을 하고 잡자. 단 가까운 시즌의 6성(니지히티, 구미호)은 건들지 말자. 풀덱으로 했는데 그 카드를 막 키풀했으니 좋아서 리더로 설정하는 부류도 있으니까.
2-1-4 감사형니무에, 시시리라 퓨어하트, 마장형 비스크라브렛
한 단어로 설명하면 반반. 때려도 손해는 없을 것이다. 아마 1줄덱이거나 풀덱일 것이다. 무과금러들이 제일 무난하게 하는 페이크리더나 한줄리더이니까.
2-1-5 시시라라 시리즈(퓨어하트 제외), 아야메
아마 리더가 이렇다면 잡아도 소용없는 덱이다. 분명 과금러들의 덱일 것이니까. 1줄덱이라고 해도 아마 페이크 카드가 당신을 반겨줄것이다.
2-1-6 순백형 비스크라브렛, 마작형 천화등 과금카드
이런카드는 건들면 안되는 카드, 이런 과금카드가 보이면 사뿐히 즈려밟고 가시옵소서다. 무시하자. 그리고 6배수라서 쓴다! 라고 해도 과금러일 확률이더 크니까 무시하자.
2-1-7 랭킹전 카드
주로 맨탱크나 란쥴그, 월멘이 많이 보일 것이다. 무과금일 확률도 있지만 고스펙의 랭킹전 카드가 들어가면 일단 피하자. 풀덱이 주로 자리를 잡는다.
2-1-8 기타
이 위에 써저있지 않은 카드들은 거의다가 페이크다. 설마 로벨이나 공성형 벨슈터, 세이렌등이 덱리더일 사람은 없겠지. 그냥 보이면 반가워 하고 지나가자. 심심하면 비스크로 한대 쳐볼까? 그만두자.
.2-2 덱지키기
인자모으기를 끝내고 쉬거나 잘때 하는 세팅이다. 그냥 무난하게 풀덱을 설치하자. 그중 공격을 제일 덜 받을만한 카드를 선택하자. MR카드라던지, 과금카드나 랭킹전카드를 리더로 두면 어지간해선 배틀이 들어오지 않는다. 물론 인자전 페이크를 노리는 사람은 비스크나 퓨어하트를 덱에 넣고 리더로 두자.
그러나 풀덱으로 인자를 뺏으러 올수도 있으니 페이크 카드 2~3장정도 세팅하는 센스를 보여주자. 저렙들은 그냥 6성카드 하나면 아무도 싸움을 걸지 않을 것이니 걱정말자.
3. 대결상대분석
이 글은 상대의 리더가 아닌 레벨, 세력, 친구의 수, BC량을 보고 판단하는 법이다. 주로 고렙들을 분석한 결과 의외로 맞는 거 같다. 그러나 그냥 나의 객관적인 판단이니 크게 신경쓰지 말자. 이글은 일단 과금러는 많은 양의 페이크카드와 강한 카드를 가지고 있으며 Ap보다 Bc에 많이 투자한다는 전제로 쓴 글이다. 또한 무과금러는 페이크가 적고, Ap가 많이 있음을 전제한다.
3-1 BC와 레벨
100레벨 유저는 아마 90~100레벨 사이의 유저랑 배틀을 하게 된다. 이때, 상대의 BC량에 주목해보자.
예를 들어 리더가 순백형 크럭키인 유저가 있는데 그 사람의 레벨은 92인데 친구수가 30/30이고 BC가 331이라 가정하자. 일단 대부분의 과금러는 Ap보단 Bc에 더 많이 투자를 한다. 일단 레벨이 92이고 친구가 최대일때 기본으로 주어지는 Ap, bc인 25씩을 포함한 전체 포인트는 367이다. 이때 이 사람의 BC는 331이므로 AP는 36이다. 그럼 이사람은 아까 전제에 의하여 과금러일 확률이 높다. 그렇기에 이 사람은 크럭키라는 배수카드 이여도, 풀덱일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만 일단 페이크카드일거 같으니 패스, 그럼 만약 그 아래에 리더는 감사형니무에, 레벨은 100이고 친구는 30/30, BC량이 263인 사람을 가정하자. 만렙의 스탯포인트 총량은 383이고 bc량이 263이므로 이 사람의 Ap는 120, 아까 전제에 의해서 무과금러일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아까 과금러보다 이 무과금러를 치는 것이 인자를 획득할 확률이 높다. 물론 이 글은 어느정도 확률을 확인하기 위한 글이며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것은 아니다. 그러니 이 방법은 그냥 과금러같은 상대를 피하는 방법정도로 보면 된다.
3-2 세력분석
아마 초보자분들은 잘 모르지만 세력별로 비경으로 못 얻는 인자가 있다. 검술의 성은 6, 8, 9, 마법의 파는 3, 5, 7, 기교의 장은 1, 2, 4 인자조각을 획득하지 못한다. 필자는 이 점을 이용해서 페이크카드의 확률을 구별한다. 예를 들어 5번 인자를 얻기위해 목록을 보는데 마법의 파가 보인다. 그럼 이 사람은 지금 인자전을 하는 중이거나, 쉬는 사람이다. 이때 상대의 리더가 페이크 일거 같으면 치지 말고, 그렇지 않을 거 같으면 인자 강탈을 해보자. 아마 그 사람이 달리는 중이라면 1줄덱일 확률이 높다. 또한 막 얻어서 페이크카드가 설치가 안되 있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자신이 비경으로 획득가능한 인자들 중에 타세력이 그 인자를 가지고 있으면 타세력의 인자를 뺏는게 확률이 제일 좋을 것이다.
4. 이 글을 읽으신 분들께...
이 글은 그냥 제가 생각하는 나름대로 쓴 글이며 신빙성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허구의 글도 있고, 또한 무조건 맞는 것도 아니닙다. 사실 인자전은 여러분의 운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하여 여러분들이 좀더 쉽게 인자전을 했음을 바랍니다. 이 긴글을 읽으시느라 수고하셨고,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