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지식

체중증가보충제(게이너)

취미빌더 2012. 4. 15. 01:20

 

 

체중증가보충제(게이너)

체중 증가 보충제는 보통 단백질 : 탄수화물이 3:7 정도로 들어 있습니다. 이런 고탄수화물 비율로 인해 체중증가 보충제는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몸에 지방이 없는 마른 사람이 체중 증가 보충제를 먹을 경우 탄수화물 칼로리가 지방으로 전환되어 체중이 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지방축적으로 인한 체중 증가는, 골격의 변형을 위한 운동목적에 비추어 볼 때, 체중 증가 보충제의 본래 목적이 아닙니다.

체중 증가 보충제의 본래 목적은, 근력 운동시 지치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방 에너지와 탄수화물 (글리코겐) 에너지를 공급하여, 실시간으로 트레이닝의 강도를 높여주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추가로 들어있는 단백질 (대부분 유청)로 인해, 근육의 단백질 이탈을 막아주고, 그 결과, 근손실 없는 강력한 근파워 운동을 가능케 하여, 근육의 매스와 벌크를 늘려 실질적인 체형 변화를 꾀하기 위함 입니다.

즉 체중증가 보충제는 트레이닝 자체를 위한 보충제로 사용되어야지 단순히 체중을 늘린다는 개념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체중증가 보충제는 근육증가 단백질 보충제와 함께 쓰일때 궁합이 잘 맞습니다.
체중증가 보충제로 강력한 트레이닝 운동강도를 만들어내어 신체를 자극하고, 자극받은 신체를 잘 보존, 성장 시킬수 있도록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주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