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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디아블로3 일진수도 공략법!!

디아블로3 일진수도 공략법!!

2.0.6 패치에 즈음하여 수도사의 일천세트 옵션이 변화가 되었고 이에 일진수도를 공략해볼까 합니다

 

 

[수]도로 [통]하는 [사]람들, 환(幻)영(榮) Build

(이하 수통사 환영 빌드)

 

1. [일]천[진]격 일진수도란 ?

2. 세팅

3. 스킬

4. 조작 방법

5. 마무리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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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천[진]격 일진수도란 ?

 

 

6세트 옵션에 진격타를 사용한후, 15m 내의 적에게 무공 3000% 만큼의 번개피해를 줍니다 (속성적용 됨)

 

화면상에는 최대 6마리까지 이펙트가 나타나지만 실제론, 범위내에 모든 몹에게 딜이 박힙니다

 

즉, 일천세트에 진격타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수도라고 볼수 있습니다. 수도가 처음으로 억대 딜을 가능하게 해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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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세팅

 

일천세트는 투구 / 어깨 / 가슴 / 장갑 / 바지 / 신발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겜블 및 사냥으로 쉽게 구하실수 있음)

 

 

a) 일천 + 오길드 (일천 투구 / 가슴 / 장갑 / 바지 / 신발. 오길드  어깨 손목)

 

 

 

 

속성피해는 번개를 챙겨주며, 어깨에는 쿨감 옵션을 가져오시는게 좋습니다

 

수도는 만물의조화 패시브를 써서, 강인함을 챙기기 때문에 보조 속성에 단일저항으로 저항수치를 올립니다

 

주속성에 모저가 붙으며 단저가 붙지 않는점 주의하시며, 저는 허리 천둥신의박력을 써서 번개로 통일했습니다

 

오길드는 근피감 원피감 정피증 정피감으로 밸런스적인 부분이 뛰어난 안정적이고 무난하다 할수 있죠

 

 

b) 일천 + 폭눈 + 손목 취향 (일천 어깨 / 가슴 / 장갑 / 바지 / 신발 + 머리 폭눈 + 손목 취향)

 

 

번피30으로 진격 딜을 올리기 위해서 사용이 되지만, 홈과 극확의 필요 부위라 강인함 챙기기가 까다로움

 

 

c) 일천 + 얀씨 바지 + 손목 취향 (일천 머리 / 어깨 / 가슴 / 장갑 / 신발 + 바지 얀씨 + 손목 취향)

 

 

제가 아직 못구했습니다. 일진수도 특성상, 상시 이동하기에 적절한 선택입니다. 딜이 좋습니다

 

 

d) 일천 + 환영 장화 + 손목 취향 (일천 머리 / 어깨 / 가슴 / 장갑 / 바지 + 환영 장화 + 손목 취향)

 

 

2막 큐브에서 구할수 있는 환영이 제 빌드의 코어템 입니다. 몹들 사이에 갇히는 일이 없기에 지속적인

 

진격타를 꾸준히 넣을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몹이 쓰는 가두기에는 갇힙니다

 

 

※ 세팅 총평

 

밸런스 = 오길드

유틸성 = 환영

극딜링 = 얀씨 or 폭눈

 

 

1) 일천세트

 

 

제 일천세트 입니다

 

투구에 단저가 빠졌네요, 투구 보석은 스킬세팅상 다이아를 추천하지만 저처럼 강인함이 부족하면 자수정이죠

 

어깨는 모저가 없이 단저가 붙고, 비어지는 주옵에 생명력% 같은 옵이 붙는다면 좋을거 같네요. 쿨감은 추천

 

장갑에도 활력 대신에 쿨감이 붙으면 좋겠지만, 딜을 위해 쌍극은 필수 같아요. 단저를 챙겼습니다

 

바지에는 단저가 빠졌으며, 신발은 모저 대신 단저가 붙고, 주옵에 방어도 등의 생존옵이 붙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2) 벨트

 

 

일반적으로는, 천둥신이 쌍저항이 붙으면서 번피까지 올리기에 많이 쓰입니다

 

해링튼은 무지막지한 공격력 증가 옵션으로 인해, 선택 되어지기도 합니다

 

 

3) 악세사리

 

 

목걸이는 번피 / 민첩 / 극확 / 극피 를 추천합니다. 단저까지 맞다면 좋겠죠

 

박소는 솔플에서 결속 패시브와 궁합이 좋습니다. 기절을 하기 위해선 진격타 날아옆차기 룬 또는 쇠메주먹을 추천

 

 

요르단은 번개피해가 필요합니다. 랜덤옵은 극확 극피 중에 추천하며, 보조옵은 단저까지는 운인거 같습니다

 

 

이처럼 악세사리는, 요르단 왕실에 목걸이로 타케릭과의 차이점이 적습니다 (단일저항도 챙기는 부분만 빼면)

 

 

4) 무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턱까게는 일천진격을 무난히 수행하기 위한, 필수 핵심 코어템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고정) 즉 나머지 무기 한개만 선택

 

오딘은 주무기에 놓을수 있는 무공이 높으며 원킴은 주옵이 5개라서, 오딘원킴중 쓸만하게 있다면 무난한 선택이구요

 

일반적으로는 태수가 부족한 정피를 올려주기에 상옵이 있다면 딜적인 측면에서 가장 좋다고 판단 됩니다

 

쇠메주먹은 기절을 먹일수 있지만, 딜이 떨어지기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저의 수통사 환영 빌드는 선망의칼을 씁니다. 왜냐면 1방이 쎄기 때문에, 첫타가 무조건 극피로 들어가는게

 

솔플에선 잡몹들이 깔끔하게 싹쓸이 되고, 파플에선 폭장의 연쇄폭발을 이끌어내는 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이죠

 

(3막 큐브템입니다, 제가 가진건 최하옵)

 

 

※ 총평

 

일천은 딜링옵을 우선 챙기고 나서 강인함을 가져가지만, 여유 있다면 쿨감을 챙기며 단저는 노력입니다

 

악세는 일반적인 목걸이에 요르단, 왕실

 

벨트는 밸런스 = 천둥신 / 딜링 = 해링튼

 

무기는  턱까게 고정에, 원킴오딘은 무난, 태수는 좋음. 선망의칼은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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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킬

 

 

1) 추천스킬

 

 

[폭장] = 폭발을 이용한 범위공격과 기본20% 추뎀의 일명, 딜링 기술입니다

 

[진언] = 고단을 돌기 위한 강인함을 챙기기 위해 선택하였습니다. 현재 저의 강인함은 2천만 정도 입니다

 

[진격] = 유연함은 충전횟수 3으로 파티에서 자유롭게 시전하기에 좋으며, 솔플에선 날아옆차기 기절룬을 씁니다

 

[천숨] = 진격타만 쓰기에 피채울 방도가 피회복 말고는 마땅치 않아 넣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공격력 10% 증가

 

[불벗] = 공격력 10% 증가와 추가로 사용할때 1490% 딜을 주기도 합니다

 

[해탈] = 공력회복과 평타 순간이동으로 폭장 설치가 유용하며, 데미지 감소 50%로 고단 생존에 용이합니다

 

만물 / 주도 / 결속 / 여세

 

만물과 주도는 강인함을 위해... 뺄수 없었습니다 (강인함이 충분하신분은 주도를 빼실수 있을듯)

 

결속은, 솔플에서 박소 + 용병 + 벗으로 공격력 뻥이 되며, 파티에서도 파티원 수와 파티원 버프까지 좋습니다

 

여세는, 일천진격 특성상 거의 항상 풀유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력 20% 증가

 

 

(스킬 선택의 배경)

 

저는 이동이 딜에 영향을 주는 점을 착안하여, 질주순풍을 이용해서 유유자적 이동하며 진격을 넣는 트리를

 

연구해서 적용해 보았으나... 공력회복으로 인해 공기의벗과 치유순환 내지는 패시브 득도 등으로

 

소중한 스킬칸이 소비 되지만, 이로인해 얻는건 적기에 포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걸어서 진격을 넣는 트리로 되돌아 왔지만, 간혹 몹에게 갇히는 문제점에 봉착하게 됩니다

 

현재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평안 업보청산을 넣는분도 계셨습니다. 저는 세팅에 환영장화로 이를 해결하였고

 

몹이 거는 상태이상에 대해서는 해탈로 파훼하였고, 환영을 써도 걸리는 가두기는 진격 or 해탈 순간이동으로

 

풀수가 있습니다. 즉 모든 상황에 대처가 가능하다는게 제 스킬세팅의 특징입니다

 

 

 

2) 신념의 진언

 

 

절멸룬은 몹을 잡으면서 자신의 이동속도를 올려줍니다. 그래서 이동속도가 곧 딜이 되는 일진수도의 특성상

 

보다 빠른 진격타 사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진격타 시전후 빠지고 다시 30m 이상거리에서 몹에게 진격타 시전)

 

기꺽기룬은 적의 이동을 감소시켜서, 단일 대상 몹과의 거리를 다시 벌려야 하는 일진수도 특성상

 

빠르게 수도에게 다가오는 몹을 묵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2개 다 매우 적절하며, 실제 쓰임새 또한 탁월했던게 저의 경험상 느낌입니다

 

저는 강인함을 해결하지 못하여서 치유환난을 선택하였습니다

 

신념을 쓰신다면, 신념은 몹에게 적용 되기 때문에 패시브에 결속을 쓸수 없습니다 (아군에게 적용되는게 아니라서)

 

이렇게 비어지는 패시브 자리에는 축지법 을 많이 애용 하십니다

 

 

3) 기절 세팅과 진격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파티플에서는 극딜 세팅이 주효했습니다 (솔플에 비해) 그리고 간혹 몹이 잡혀서 헛방 칠수가 있기에

 

유연함룬을 쓰게 되더군요. 일천진격에 특성상 유성의도를 애용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이속증가=딜로스 감소)

 

저는 솔플에서는 날아옆차기를 이용한 기절세팅을 이용하였습니다

 

 

바로 진격타 날아옆차기 룬 (기절확률 40%) + 고대파르산 손목 + 쇠메주먹 무기 (기절확률 40%이상)

 

이렇게 하면, 사냥에서 몹들이 그냥 전부 다 기절하더군요. 이 상태에서 마음대로 왔다갔다 하고

 

데미지는 감소 되어서, 그야말로 6단 솔플에서 노화합으로 손쉽게 쓸어버리는 극단적으로 안정적인 세팅 입니다

 

하지만... 파르산 고급옵션 뽑기가 어려운 점 + 쇠메주먹 무기로 딜 손실 + 진격타 충전2회의 불편함으로

 

지금은... 손목은 가장 좋은 옵션으로 취향껏 끼우고, 가장 딜 좋은 무기에 편리한 진격타 충전3회

 

그리고 딜 위주로 스킬을 택해서 6단 솔플과 파플을 다 합니다 (물론 딜이 가능해지는 강인함을 치유환난으로 해결함)

 

 

※ 총평

 

극딜용 기술 = 폭장

주딜 기술 = 진격타

피회복 기술 = 천숨

생존 기술 = 진언 / 해탈

 

대략 저의 수통사 환영 빌드의 경우에 위에 5가지 정도가 고정 됩니다

즉... 벗 기술은 취향으로 유저에 따라 눈뽕이나 내면 등등의 기술로 선택하여 고를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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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조작 방법

 

 

a) 다수 몹

 

정예가 여러무리가 나타난다면, 일진수도는 매우 반깁니다. 턱까게에 30m 이상의 거리를 왕복하면서

 

연속해서 쉬지 않고 진격타를 넣어줄 매계체가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수도를 하셨던 분은

 

오리때 염화석주가 몹이 2마리 이상에서 공력이 무한히 솟아나는 것처럼

 

광범위한 범위에 걸친 몬스터들은 양측을 진격타로 오가며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한쪽은 죽일때까지 이동하며

 

지속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b) 단일 몹

 

단일 몹에게는 어쩔수 없이, 30m 이상 거리를 벌리고 진격타를 날리고 다시 거리를 벌리는

 

이러한 부분에 반복 딜 입니다. 그래서 이동속도 증가가 딜로스의 감소를 가져다 주는 것이죠

 

타격은 이렇게 Only 진격타로 합니다. 균열 수호자 보스의 경우, 시간이 걸리는 편이기 때문에

 

용광로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그외의 부분에 대해서는 간혹 삑살을 낸다면 6초간의 현자타임이 존재하지만

 

그뒤로 실수만 안한다면, 그걸로 끝 지속적인 진격타를 넣을수 있습니다

 

 

c) 스킬 사용

 

사실 천숨 피회복은 피가 깍였을때 사용하면 좋고, 불의벗도 몹이 있을때 쓰며, 해탈도 정예를 만나서 시전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넘룩키를 이용해서 스킬2 / 스킬3 / 스킬4 를 모두 자동시전으로 설정을 하고 플레이 합니다

 

이동과 진격타, 그리고 진격타 연속타격의 마우스 컨에만 정신을 집중하기 위함이죠

 

쿨타임까지 봐가면서, 천숨불노의 경우는 공격력 지속버프도 겸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써야하거 든요

 

 

d) 진격타와 그외

 

진격타는 마우스 클릭 보다는, 스킬1 같이 버튼으로 시전하는 것이 실제 게임에서

 

여러가지 의도치 않은 클릭과는, 관계없이 온전히 필드맵 지도상의 위치로 이동하는데 용이 합니다

 

오래 사용하면 마우스 이동에 조금은 힘겨울지 모르지만... 익숙해지시면 편한거 같습니다

 

마치 오리때 꽁서리법도, 매크로 없이 수작업 만으로도 1달간 사용하면 손도 안아프고 컨도 더 잘되듯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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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마무리 맺음말

 

 

딜수는, 수도사로서 길고 긴 어둠의 시간을 겪어왔던 상당히 마이너한 케릭터 입니다

 

오리때도 염화석주가 태생하고 근 1달정도의 짧은 전성기가 전부였죠

 

확팩이후... 6단 솔플조차 여의치 않았으며 1~2천만 딜 기술이 쎄다고 평가하는 전 케릭, 최약체였습니다

 

물론 2.0.6 패치로 인하여, 수도는 처음 억대 딜이 가능해졌습니다. 복 받치는 긴 설움을 생각하면 눈물만 흐릅니다

 

지금에 이르러서 6단 솔플이 거뜬하고, 클랜내 6단 파티도 무난히 잘 되기에 실로 만족합니다

 

(운수와의 2인팟도 잘 되었으며, 풀파티도 잘 되네요. 클랜운수와 인벤하시는 지인운수 등등과 테스트함)

 

 

몇몇분들께서는 너무 소박한게 아닌가 하는 물음에 대해서는, 앞으로 차차 나아질거라 여깁니다

 

한숟가락에 배부를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일천이 상향 되어서, 일천세트 옵션이 강해졌지만

 

기존에 수도는 그대로 라는 부분은 우려되는 부분 입니다. 단지 일천 진격 딜로 사냥하기에 그러 합니다

 

 

 

읽어주신 많은 분들께, 고개 숙여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