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3

디아블로3 수도사에 관한 종합적인 팁!!

디아블로3 수도사에 관한 종합적인 팁!! 

뇌진탕은 진리

마비파동 뇌진탕 > 넘사벽 > 연속격파 방어상승룬 or 극대확률을 높힌 공력수급룬

마비파동은 3막이후에서 필수시되는 적생옵션과 궁합이 좋은 전방위 타격기이며. 범위는 짧지만 적이 밀리지않아서

스탠딩딜에 효율적이고. 공속과 공격력을 같이 깍아주기때문에. 일정수준의 방어와 레지 이상 필요없어집니다.

 

눈섬뻥버프와 힐버프 증뎀은 DPS 확보후에 할 것

일정이상의 DPS가 아니라면 증뎀관련 스킬은 증가량이 미비합니다. 2막에서 허덕이시는 입문수도분들은 차라리

눈섬 지속시간을 길게하는 룬 OR 정예 헛방증가가 훨씬 효율적입니다. 저도 2막에서 그렇게 다녔구요.

무기바꾸고 디피 최소 24000 이상부터가 증뎀 DPS효율이 그 이상이 되는 시기라고 봅니다.

 

평안4초는 그 어느것보다 소중하다

이건 뭐 설명이 따로 필요없다 생각합니다. 무조건 무조건이죠

 

투구는 공력구슬이 더 좋지않나?

물론 공력당 생회복 무식하게 박힌녀석에 초당 공력회복에 소켓잇고 저항 스탯있는거. 그런거면 좋습니다만.

찾기 어렵습니다. 자금 넉넉하시면 굉장한 유령눈 도안 얼마안하니 시도해보시는것도 좋겠지만

그 자금의 절반만 쓰면 통솔투구가 있습니다.

이는 대안이라기보다. 현시점에서 방막에 스탯에 극대 저항 달린 방패값이 웬만한 무기보다 더 비싼시기라서

낮은 방막의 방패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시기에 셋팅하기가 좋습니다.

전에 언급한 방막의 수치는 20~27% 정도가 적정선입니다. 물론 그 이상이 더 좋으나. 셋팅비용과 효율 감안하면

무조건 방막 높다고 사시는건 절대 비추천..

어쩌다보니 방패이야기로 바뀌었는데 방패는 신성방패가 아닌이상. 눈길조차 주지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방막보다 중요한것이 극대인데. 방패에는 극대 풀옵이 10%까지 달릴수 있음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이 극대 10%는 DPS상승치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저항옵션은 A부위로 스탯은 B부위로. 그리고 각 부위별 주스탯을 확인하라

각방어구마다 일부스탯이 높게붙어나오는 방어구들이 있다고 전에 언급해드렸씁니다.

마지막단계의 티어장비의 모저최대치는 80입니다. 따라서 만물조화 셋팅으로 한부위에 저항합산이 120이붙었다면

이 부위는 스탯이 조금 덜 붙어서 가격이 싸도 충분히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할수 있게됩니다.

따라서 모저와 스탯이 높은 비싼장비보다. 이렇게 섞어서 셋팅할경우 동일한 효율을 더 싼 비용으로 가져갈수 있다는겁니다

일례로 민첩이 200이상붙고 이속붙었지만 저항은 적은 신발은 경매장 거래가가 쌉니다만

(신발은 민첩이 높게 붙어나오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것은 팁노하우 게시판을 잘 찾아보세요)

민첩과 활력이 각각 100정도 붙고 이속붙고 저항까지 붙은 신발은 위 언급한 신발에 최소 3배이상이 되어버립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조율은 상황에 따라 다름으로 참조하여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클리어가 가능한 시점에서는 매찬에 투자하라

사냥속도가 빨라지는 공템의 경우 매찬0%일때 사냥속도를 3배로 만들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실험표를 비교분석한결과. 동일스펙에서 매찬이 0>200인 경우 레어템 드랍확률은 3배로 증가하기에

4막과 3막을 종착역으로 보고. 해당 시점에서의 스펙을 유지하면서. 매찬에 집중투자하는것이 돈버는 지름길입니다.

 

너무 싼템만 찾지말라.

머니팔아서 직업하실건가요. 이건 게임입니다.  재미있으려고 하는게임인데.

좋은옵션 원하는 옵션. 가격이 비싸다해서 꺼리지마세요. 남들보다 빠른 사냥터 진입은 그만큼의 돈이 되는겁니다.

쓸땐 쓰세요. 디아2 때도 그러햇지만 섭초에 풀린 괴물옵션템은 이후에 값어치가 더 상승했습니다.

또한 이후엔 더 먹기 힘들엇죠. 자신이 착용한 장비보다 좋다면 투자하세요. 얼마에 샀다고 징징되시지말고

그시간에 다시 사냥을 가세요. 투자는 할때 확실히. 안살거면 비싸다뭐하다 중얼중얼 거리지마세요. 찌질하게..

한국남자답지 않아요

 

챔피언을 피하지말라.

궁극적으로 이게임은 챔피언사냥입니다. 무적하수인이라고 피하고. 역병에 융해에 빠름 달렷다고 리방하고..

어떤 옵의 챔피언이건 씹어삼켜야 합니다. 그래야 컨이 늘고. 그래야 사물구조와 맵을 이해합니다.

누웠을때 피를 어느정도 깍고 죽고 다시 죽었을때 어떻게 잡겟다는 시뮬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신성 깔리는 타이밍과 원거리 몹을 구석에 낑기는 방법등은 말보다 몸으로 느끼고 늘어가는것이 좋습니다.

 

앵벌코스 추천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찬 0 기준

1막 - 묘지 앞마당으로 시작해서 -> 레오릭

2막 - 수로찾는 퀘로 시작해서 -> 사막싹 잡고 동굴과 수로 싹 탐험

3막 - 그홈앞방에서 시작해서 역순진행 -> 5중첩 이후 그홈 사냥 리방

4막 - 이스카투로 시작해서 디아블로까지

 

매찬 200 기준 (리방을 길게가지지 않습니다)

1막 - 묘지 앞마당에서 시작해서 -> 도살자

2막 - 수로시작 -> 줄툰쿨레

3막 - 그홈앞방 시작 역순이후 5중첩쌓고 그홈잡고 무기고 -> 아즈모단까지

4막 - 이스카투로 시작해서 디아블로까지 동일

 

흑형앵벌은 정도껏만.

재미있자고 하는게임. 옷이나벗고 칠면으로 흘리고 반사뎀으로 매직이나 떨구는 작업 대체 몇일이나 하실겁니까..

1막 좀비라도 잡을수있다면 남자답게 싸우시고 아이템을 쟁취하세요. 물론 흑형이 일확천금이 있다지만.

컨센스나 자신에게 맞는 스킬조합은 흑형으로 얻어질수가 없습니다.

아 이 단계에서는 어느급의 장비가 떨어지고. 또 그것을 팔면서 옵션보는 눈이 생기고

이게 돈이되고. 이건 돈이 안되고를 알수있게 됩니다.

또한 개인적인 기준으로 흑형보다 훨씬 더 벌수있다고 충분히 단언합니다.

(물론 1막 클리어 매찬 200 수준은 되셔야 합니다.)

 

지존템은 트레이드게시판을 주목하라

뭐 별것도 아닌데 지존템이라고 이런걸 팔고있나 싶은것만 90%지만 게중 10%는 정말 지존급 장비가 가끔 나옵니다

감정게시판도 같이보시구요. 판매자와 쪽지 또는 배틀테크 건네받고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경매장 지존템은 거품기가 너무심하기도 합니다만 정말 괜찮은 가격에 올라오는 템이 적기 때문입니다.

경매장템은 입찰가 달린거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수도사는 가장 강하다

우리는 이타르의 가르침을 받은 수도입니다 -_-....

암울하다 우울하다 타클래스보다 약하다 하시는데. 제대로 셋팅한적이나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돈이면 다된다고요? 현질을 권유하냐 하는데. 능력이 되서 돈쓰는거 그거 자기가 능력되면 하는거지 나쁜거아닙니다

하다못해 자전거 동호회 자전거값만 몇백이며. 저같은 경우 컴퓨터랑 가전 좋아해서 올해쓴돈 벌써 500이 넘어갑니다.

그깟 일이십 게임에 돈이나 쓰고 한심하다 하시는데. 제가 볼땐 100만골드 없어서 사고싶은템 올라올때

그게 무슨 120만골드나 하나요 하면서 찌질거리는게 더 불쌍하다 생각합니다. (다소 개인적일수 있겟습니다만)

무작정 현질애찬론은 아닙니다만. 게임에 돈이나 쓰고..에잉 ㅉㅉ 랑

술한번 마시고 몇십써대면서 하루 얼굴본다고 여자하나 끼는데 엄한돈 쓰는분들이 제가 볼땐 수십배는 한심합니다.

논점이 자꾸 빗나가는데.. 수도사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님 스펙이면 나도 날아다녀요 하시는데. 괜히 어중간한 골드로 템셋팅 이상하게 하시지말라고 쓴글이지

제자랑 할려고 올리는글 아닙니다. 보통 님 스펙이면 날아다녀요 소리는 흑형질이나 하시는분들이 태반이더군요.

게임도 머리나뿌면 고생합니다. 블리자드 로드맵은 보고들 다니시는지. 확장팩이 언제 나오는지 체킹은 하셧나요?

연구하고 집중하고. 노력하시면 똥클래스랄게 없습니다.